1:1 카톡문의  전화문의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깊카 구매 방법 소개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방법 및 사용처

구글 인앱 결제 알아보기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들어보셨나요? 핸드폰(휴대폰)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그 중 Google과 관련된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이 몇 가지 깔려있습니다. 한 개의 폴더 안에 구글, Gmail, Play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Play 앱이 Google Play 앱으로 우리가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금융, 은행, 게임 등의 다양한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대표적인 인앱입니다.

구글 플레이

 

모바일 앱에서 정보, 게임 및 문화 생활에 필요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앱 내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 기능을 활용하여 구매를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앱의 활용도는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다음 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구글 기프트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구글 기프트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Google Gift Card)란?

구글 기프트 카드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앱, 게임, 콘텐츠를 구글 깊카로 충전해서 현금처럼 결제 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인앱 결제 카드입니다. 일종의 정보이용료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구글 기프트 카드를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가 없으며 만료일도 없다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기프트카드 구매를 통해 충전 후 콘텐츠를 구매하셨다면 결제 내역을 반드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Play 결제 내역 확인 하는 방법을 보고, 지금까지 결제한 내역에 이상은 없는지 점검해주세요. 

구글 깊카 사는 곳

구글 기프트 카드는 줄여서 구글 깊카라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깊카는 온라인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굉장히 많은 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구글 기프트 카드는 구매한 국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구글 기프트 카드를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곳들입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게 된다면 오프라인의 현물 카드와 다르게 Google Play 기프트코드 형태로 구매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본인이 구글 모르는 결제 또는 알 수 없는 청구 내역(신고링크: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851610?hl=ko)을 발견했다면 빠른 시일 안에 구글 고객센터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 구글 결제 내역 확인 방법 알아보기

구글 기프트카드 온라인 구매처

사용 방법

구매하신 Google Play 카드에 적혀있는 기프트 코드를 앱에 등록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구글 기프트 카드 및 기프트코드 등록 방법입니다.

  1. Google Play 앱을 클릭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2. 오른쪽 맨 위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구글기프트코드 모바일 등록 방법 첫번째
  3. 결제 및 정기 결제를 눌러서 ‘코드 사용’ 버튼을 누르면 입력창이 뜹니다.구글기프트코드 등록 방법
  4. 구매하신 카드의 기프트코드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모바일이 불편하신 분들의 경우 컴퓨터에서 간단하게 링크를 클릭하여 코드만 입력해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뒤 옆에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play.google.com/redeem 클릭 후 기프트 코드 데스크탑 등록하기!

구글기프트코드 컴퓨터 등록 방법

구글 기프트코드 구매 금액

아래는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구글 기프트코드의 금액 대입니다. 10,000원부터 시작해서 200,00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매할 수 있기때문에 사용할 때 편리합니다.

구글 기프트코드 금액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란?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에 기프트 카드가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고 사용할 수 있다보니 게임에 필요한 콘텐츠 및 아이템 등을 기프트 코드로 충전해서 구매하고 있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기프트카드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업체에 문의가 굉장히 늘었습니다. 

  • 장점: 사용 후 남은 금액 또는 급하게 현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충전되어 있는 잔액을 상품권 교환 및 현금화 업체에 일정 수수료를 주고 현금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물받은 기프트 카드 혹은 너무 많은 잔액이 남아서 사용할 일이 없을 때 깊카 현금화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 단점: 정작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활용할 일이 예기치 못한 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현금화를 해버리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현금화 시 수수료가 들기 때문에 일정 부분 손해는 감안하시고  현금화를 하시는 결정을 해야 합니다.

구글 기프트코드 적용방법

구글 기프트코드란 Google Play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Giftcard 뒷면에 적혀있는 고유 번호 입니다. 또는 구매 시 카드 실물이 아니라 이메일을 통해 고유 코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Google Play 잔액 충전, 특정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곳에서 Google Play 프로모션 코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프트카드 또는 기프트코드를 구매했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서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코드 적용방법

결론

실제로 구글 기프트 카드를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인앱 결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기프트 카드에 관련된 정보를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간혹 구글 기프트 카드와 관련하여 사기를 치는 곳들이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검증되지 않은 업체 혹은 이상한 마케팅을 이유로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기프트 코드 번호를 알려달라고 한다면 반드시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