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톡문의  전화문의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현금화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현금화 방법 | 신청 | 한도 | 연체

네이버페이(Npay) 후불결제란?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파이낸셜에서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신청 후 한도 20만원~ 최대 30만원 이내 사용 가능하며, 익월 납부 지정일에 연결 된 계좌에서 결제 금액이 빠져나갑니다.

우리나라 사람은 대부분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기능 등을 사용해서 연결된 계좌만 있다면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반드시 계좌에 구매 금액만큼 돈이 들어가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 네이버 후불결제 신청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후불결제 서비스의 경우 말 그대로 당장 계좌에 돈이 없더라도 후불결제를 통해서 한도 내 물품을 구매가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후불결제 신청 후 승인을 받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혁신금융 서비스 사례의 일환으로 네이버 외에도 토스(TOSS), 쿠팡이 제한적으로 후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불결제(BNPL) 서비스의 개념은 토스 후불결제 현금화를 설명한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만약 후불결제 개념을 정확하게 모르고 있다면 후불결제 서비스에 대해서 먼저 보고 오는 것을 권장합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토스 후불결제 읽고오기

 

신청 방법 및 한도

위에서 언급했듯, 후불결제 서비스는 한시적으로 특정 기업만 베타 서비스 형식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후불결제 도입 취지가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연령 또는 어려운 경제적 상황에 놓인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인 만큼 연체 및 부실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서비스 가입 시 연령, 외국인 제한 등이 존재합니다. 특별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대부분 가입 버튼 한번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여부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한도는 월 최대 30만원 입니다.

아래는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신청 단계와 해당 이미지입니다.

  1. 본인의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하기
  2. 네이버 쇼핑을 통해 구매 상품 결제하기
  3. 결제하기 페이지에서 하단의 ‘후불결제 가입하기’ 클릭
  4. 아래 이미지 따라하면 가입 완료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신청방법

납부 방법 및 이용 조건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납부는 5일, 15일, 25일 중 선택하면 연결된 계좌에서 결제 금액이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후불결제를 신청했다고 결제 시 자동으로 후불결제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결제 페이지에서 후불결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 후불결제 서비스의 경우 이용 조건이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하다보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또는 네이버페이에 금액을 충전했을 때 사용 후 남은 금액은 그대로 네이버페이에 남아 있습니다. 후불결제 서비스는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네이버머니가 없는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아 있다면 모두 사용 후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납부일

연체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사용 시 연체를 하게 되면 다음 결제 일에 가산 이자가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한 번 연체 시에도 후불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소액의 연체라도 무시하지 않고, 꾸준히 납부해주하시는 것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연체

만약 연체가 된 상태라면 신용 하락 여부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식적으로 후불결제 서비스는 소액이며 신용도 조회를 통해 서비스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금 연체가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카드사와 핀테크 기업 사이에 연체자 신용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제도적으로 막혀있기 때문에 신용도를 조정할 수 없는 시스템입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후불결제 서비스의 신용도와 상관없는 부분을 악용한 고의적 연체율이 높아짐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비판론이 커지고 있습니다. 핀테크 업체는 신용카드사와 다르게 적극적인 연체 대응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최근에는 증가하는 연체율 관리를 위해서 외부 신용정보사로 채권을 위임해 추심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후불결제 서비스 신용도 팩트체크 기사보기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현금화란?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현금화는 페이깡의 일종으로 법적으로 허가되지 않은 현금 융통 방법입니다. 네이버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려는 사람이 네이버 후불결제 판매자에게 대신 후불결제를 요청하고, 판매자는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현금으로 즉시 이체를 받는 원리입니다.

불법일까요? 사실 법적으로는 명확하게 처벌할 근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각 핀테크 업체마다 원칙적으로 허용하지 않는다는 조항은 넣고 있지만, 소액 후불결제에 해당하는 모든 거래를 모니터링 할 수 없을뿐만 아니라 거래 내역을 입증하기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현금화를 하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하고, 법적으로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 개인이 소액 후불결제 현금화 시 주의해서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미 번개장터,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많은 종류의 페이깡이 거래되면서 소액결제 현금화 사기 신고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소액 사기의 경우 회수도 쉽지 않습니다.

소액이라도 누군가에게는 소중하고 꼭 필요한 돈일 수 있기 때문에 거래 상대방이 신뢰가 가지 않는다면 오히려 정식으로 다양한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에게 문의해서 해결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