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톡문의  전화문의
구글 콘텐츠 이용료 조회

구글 콘텐츠 이용료 조회, 차단 방법, 스팸문자 주의!

구글 콘텐츠 이용료란?

구글 콘텐츠 이용료는 별도의 인증을 하지 않아도 구글 Play 앱에서 게임, 도서, 상품권 같은 콘텐츠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최대 결제 가능한 금액은 100만원까지 입니다. 개인에 따라 결제 한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콘텐츠 이용료로 살 수 있는 것은?

구글 콘텐츠 이용료를 사용해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다양합니다. Google Play Store 에 접속하면 게임, 앱, 도서 항목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콘텐츠 이용료로 살 수 있는 것

구글 콘텐츠

주문 내역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 콘텐츠 결제 내역 확인하는 방법은 Play 앱 스토어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고, 직접 구글에 로그인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 방법은 아래 글에 별도로 설명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구글 콘텐츠 이용료 주문 내역 확인

구글 콘텐츠 이용료 차단하는 법

구글 콘텐츠 이용료를 차단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해당 통신사 skt, kt, lg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서 콘텐츠이용료와 소액결제 사용을 차단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한도를 낮추는 방법도 있지만, 결제 자체를 막고 싶다면 차단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둘째, 통신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직접 소액결제/콘텐츠이용료 항목에서 직접 차단으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한도를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lg 소액결제 차단 해제 방법입니다. 여기서 콘텐츠 이용료도 함께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글 콘텐츠 이용료라고 해서 구글 APP 에서 직접 결제를 차단하거나 해제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에 관한 사항은 전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통해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콘텐츠 이용료 문자

구글 콘텐츠 이용료 문자란 앱을 통해 결제를 하게 되면 결제 항목과 구매 내역, 금액에 대한 알림 문자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에 이런 구글 소액결제 내역을 사칭한 피싱 문자, 스팸 문자들이 굉장히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기를 당하거나, 결제 내역을 급하게 확인하는 일이 증가했습니다.

아래 구글 스팸 문자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구글 콘텐츠 이용료 문자

[국제발신] 표시가 있으면서 갑자기 뜬금없이 전화번호만 있거나, 알 수 없는 링크가 있는 경우라면 100% 스팸 문자에 해당합니다. 링크를 클릭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간혹 굉장히 자세한 내역과 함께 실제로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구글 계정이 해킹 당했을 확률이 있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청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당황하지 말고, Google 에서 직접 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 구글 알 수 없는 결제 발생 시 환불하기

구글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환불요청

위 과정대로 결제 내역을 확인해보고, 이상이 있는 결제라면 빠르게 환불 요청을 진행해보세요.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가 필요하면?

구글 기프트카드, 기프트코드를 활용해서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방법의 한 종류에 해당하는데 어렵지 않으니 비상금 마련 방법을 미리 알아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