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톡문의  전화문의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종류, 방법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와 결제 방법, 종류 TOP5 추천

콘텐츠 이용료, 정보이용료, 휴대폰 소액결제 구분하기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사용 비율이 증가하면서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도 점차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과 모바일 서비스가 보편화되지 않던 과거 직접 선물을 주고받았지만, 최근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의 기능을 사용해서 음식, 영양제, 의류, 잡화, 모바일 상품권 등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선물을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때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 결제 카드를 등록해서 간편하게 결제하는 것을 간편결제라고 합니다. 아래는 2018년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행태 조사결과의 통계 일부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비율 통계자료

또한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게임 아이템 등을 구매하기 위해 휴대폰 결제 서비스 등을 사용해서 결제할 수 있는데 이를 정보이용료, 콘텐츠 이용료 서비스라고 합니다. 보통 sk, lg+, kt 통신사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로 선 결제 후 통신 요금 납부일에 함께 가산되어 요금을 납부하는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간편결제 서비스와 휴대폰 결제 서비스 등이 큰 틀에서 휴대폰 소액결제에 해당합니다. 아직 휴대폰을 사용해서 콘텐츠이용료, 정보이용료 등의 결제를 하는 것이 낯선 분들을 위해서 각 통신사의 서비스와 콘텐츠 상품권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상품권 구매 방법, 가격, 종류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 뚫는 것이 급선무라면?

 

1. KT 콘텐츠 이용료

통신사 KT 의 콘텐츠이용료 서비스의 한도와 소액결제 정책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해서 꼭 읽어보고 와주세요. 정책을 알고 있어야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한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 KT 소액결제 정책 알아보기

콘텐츠 이용료를 이용하기 위해서 직접 인앱 결제 시 본인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결제 후 통신 요금 납부일에 함께 납부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통신사마다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용 결제 앱을 출시하고, 할인 이벤트 등을 하고 있습니다. kt 의 경우 ‘KT 콘텐츠 페이’ 라는 전용 앱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모두 다운이 가능합니다.

kt 콘텐츠페이의 장점은 콘텐츠 상품권을 구매 후 카드 번호, 유효기간 등을 입력할 필요 없이 결제수단에서 본인의 KT 결제 설정을 통해 30초 이내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간편함입니다. 또한, 매월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통해서 보다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콘텐츠 이용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KT 콘텐츠페이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1-1. KT 소액결제 한도 초과 시 해결

KT 콘텐츠페이 앱을 사용하면 결제 한도를  초과해도 ‘미리납부’ 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결제 금액이 익월 통신 요금에 합산되어 나오지만, 미리납부 서비스의 경우 미리 납부한 결제 금액에 한하여 추가로 KT 결제를 한도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오직 KT 콘텐츠페이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므로 어플을 먼저 다운로드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 외에 다른 방법으로 한도 초과 문제 또는 미납정책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아래 페이지로 이동 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kt 미납 소액결제 뚫는 법 문의

KT콘텐츠페이 한도 초과 해결

2. SK 콘텐츠 이용료

sk 텔레콤의 콘텐츠 이용료는 SK pay 앱을 통해서 쉽게 결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결제할 수 있으며,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연동을 통해서 결제한 내역 외에도 휴대폰 소액결제 카테고리가 따로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사용해서 정보이용료와 콘텐츠이용료 사용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 중 미납정책 문제가 발생했다면 우선 PG 사에 문의해보시고 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면 연체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만약 연체 문제를 당장 해결할 수 없어서 고민중이라면 미납정책을 해결할 수 있는지 문의해보세요.

📱 sk pay 바로가기

💰 sk 미납 소액결제 뚫는 법 문의

SK 페이

3. lgu+ 콘텐츠이용료

lgu+ 의 경우 모바일 요금제를 통해 디즈니+,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밀리의 서재 등의 콘텐츠 앱을 묶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무제한에 테더링과 쉐어링 용량도 50GB 제공하여 데이터 걱정없이 쓸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콘텐츠 이용료까지 한 번에 포함하여 다양한 콘텐츠 앱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통신사입니다.

가격대는 10만원 초반대로 요금제를 비싸게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ott, 콘텐츠 앱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가격을 비교해서 보다 저렴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u+ 의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을 자세하게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가격을 비교해보세요.

💰 lgu+ 콘텐츠 이용료 모바일 요금제 비교하기

lgu+ 콘텐츠 사용료 상품권

4. 원스토어 문화상품권

One store 원스토어는 우리나라 이동통신 3사와 네이버가 합쳐서 만든 안드로이드 전용 앱 스토어 입니다. 원스토어에서 휴대폰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권으로는 컬쳐랜드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이 있습니다. 상품권을 구매하셨으면 상품권 브랜드의 전용 어플이나 웹 사이트에서 금액을 충전 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액에 해당되기 때문에 소액결제 상품권으로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를 위한 상품권 종류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필요한 상품권을 구매해서 충전하세요.

📲 원스토어 바로가기

💰 소액결제 상품권 종류 알아보기
원스토어 문화상품권 종류

5. 아이폰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모바일을 사용해서 웹툰, 웹 소설, ott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연령대는 10대부터 30대가 주요 연령층입니다. 이 연령층은 삼성 안드로이드보다 주로 아이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따라서, 애플 생태계를 굉장히 잘 구축하고 있는 세대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비해 우리나라에서 아직 사용하기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아이폰을 통해서 인앱 결제를 하려면 애플 스토어를 사용해야 하고, 우리나라의 간편결제 사용도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하지만, 아이폰의 애플 생태계 자체가 굉장히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Apple Store 에서도 똑같이 콘텐츠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도 이용할 수 있고, Apple Music, Podcasts 등 해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 워치, 아이패드 등을 사용하면서 앱등이가 되셨다면 아이폰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을 구매해보세요. 구글 기프트 카드의 경우 애플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 기프트카드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아래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글을 읽어주세요.

📲 Google 기프트 카드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