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톡문의  전화문의
소액결제 정책 비교

소액결제 정책 비교하기, SKT, KT, LG 유플러스

통신사 별 소액결제 정책이란?

 

소액결제 정책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3대 통신사 SKT, KT, LG 유플러스는 각각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소액결제 정책이 있습니다. 삼성페이, 페이코 등 다양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 생기면서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소액을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휴대폰 게임도 다양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신사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전부 동일한 정책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정책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KT 휴대폰 결제

아래는 통신사 KT를 이용하는 경우에 해당되는 휴대폰 결제 정책 안내입니다.

  1. 휴대폰 결제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휴대폰으로 결제하기를 선택하시면 간단한 본인확인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3. 결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하여 부과되므로 함께 내시면 됩니다.
  4. 휴대폰결제 서비스는, 만19세 이상 고객님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만19세 생일 다음날부터 이용 가능)kt 휴대폰 결제

휴대폰결제 이용한도

휴대폰을 이용해서 결제할 때 각 통신사 마다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대한도 100만원으로 동일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결제 내역과 연체 혹은 한도 초과 등의 문제로 100만원 보다 사용할 수 있는 한도가 적어질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소액결제 월 최대 한도는 100만원이며, 고객님의 통신요금 미납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월 최대 한도가 30만원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개통시에는 일정기간 부정사용 피해방지 및 고객보호를 위하여 이용한도가 4만원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월 이용한도는 편의에 따라 4만원, 30만원, 50만원, 60만원, 80만원, 100만원 또는 만원단위 금액으로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의 통신요금 미납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한도 상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안전한 결제를 위해 이용한도 상향시에는 추가적인 동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4. 결제 내역 조회 및 한도 조회/변경/차단은 m.kt.com(마이페이지>요금조회>소액결제 내역)에서 가능합니다.

SK 휴대폰 결제

sk텔레콤의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사전에 동의 무료 서비스를 거쳐야 합니다. 통신요금에 휴대폰 결제를 합산하여 청구하는 서비스로 원스토어, 멜론, 구글 플레이 등 정보이용료를 통신 요금 결제일에 합산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후 소액결제 및 콘텐츠이용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이용 동의 시 ‘휴대폰 소액결제’ 및 ‘콘텐츠 이용료’ 각각 최대 월100만원의 한도가 부여되며, 부여된 한도 내 이용한도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1회)

‘휴대폰 소액결제’, ‘콘텐츠 이용료’ 각 서비스별 이용 차단이 가능하며,이 때 차단된 서비스는 이용한도가 0원으로 설정되어 결제이용이 불가합니다.

sk-소액결제-서비스

LG 휴대폰 소액결제서비스

lg 유플러스는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는 고객이 온라인 콘텐츠 제공업체에서 상품 구매시 결제대금을 휴대폰요금과 함께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제공업체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한 후 휴대폰으로 결제하기를 선택하시면 간단한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 바로 결제가 되는 편리한 결제서비스 입니다. 결제하신 금액은 다음달 휴대폰요금에 합산되어 부과되므로 함께 납부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시 ‘헬로모바일’을 선택하시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소액결제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용한도에 대한 사항입니다.lg-휴대폰-소액결제서비스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내역 및 한도금액 조회 변경 방법

  1.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내역과 한도금액의 조회 및 변경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lghellovision.net) 로그인 후
    My Hello > 조회 > 소액결제내역 조회 항목에서 확인 및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내역은 당월 소액결제 한도금액, 당월 기결제 금액, 당월 잔여한도 및 조회기간 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3개월까지 조회 가능합니다)
  3.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변경은 감액과 차단만 가능하며, 한도 증액은 고객행복센터
    (휴대폰 114, 또는 LGU+망 1855-1140, KT망 1855-1144, SKT망 1855-2114)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서비스 이용 불가

  1. 휴대폰 소액결제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외국인 가입자인 경우
    • 18세 이하 미성년자인 경우
    • 현재 상태가 일시정지나 분실정지 등 서비스 이용중이 아닐 경우
    • 현재 요금 체납 상태인 경우
    • 12개월 이상 휴대폰 소액결제 미 이용자인 경우
    •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 소액결제 대행사나 콘텐츠 제공업체의 제한정책으로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 차단 상태에서 서비스 재이용 시 변경일 다음날부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결제금액에 대한 취소 요청은 당월에만 가능하오니 결제 대행사 및 콘텐츠 제공업체에 신속하게 요청하여 주십시오.
  4. 이용하지 않은 휴대폰 소액결제가 청구되었을 경우에는 이용하신 콘텐츠 제공업체나 결제 대행사로 문의하시어
    구체적인 이용내역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이용하지 않았다면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