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톡문의  전화문의
소액결제 한달 미납

휴대폰 소액결제 한달 미납 시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미납이란?

소액결제 한달 미납 시 어떻게 되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합니다. 소액결제 미납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SKT, KT, LG 유플러스 통신사의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여 결제한 금액을 제때 납부하지 않은 요금을 미납 요금이라고 합니다.

결제 금액은 통신사 요금 납부일에 같이 합산되기 때문에 해당 계좌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되어있습니다. 이 때 계좌에 잔액이 부족하여 납부가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핸드폰 요금이 미납되었다는 문자 또는 전화를 받았다면 즉시 확인하여 납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미납

 

개인 사정으로 당장 납부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통신사 별로 미납 정책을 자세히 알아보고, 휴대폰이 정지되거나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전 까지 문제를 해결하도록 해야 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보통 100만원 이내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요금을 미납해도 100만원 초반 대 금액이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을 활용해서 소액결제 미납을 해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소액결제 미납 정책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액결제 한달 미납은 괜찮을까?

우선 통신사마다 휴대폰 결제 요금 및 통신 요금 미납에 대해서 휴대폰 소액결제 요금  한달 미납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미납, 연체에 대한 알림이 가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조치를 취하면 휴대폰 사용이나 신용 점수에는 별도의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미납 기록은 통신사에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매기는 통신 관련 신용 점수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휴대폰 요금 내역을 바탕으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을 받을 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SKT 소액결제 미납 요금 납부일

SKT, KT, LG 소액결제 미납 정책 차이점은?

SKT 소액결제 미납 정책의 경우 별도로 자세하게 작성한 글이 있습니다. 납부 연기, 분할 납부, 연체 가산금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작성했습니다. 고객센터 번호 연결도 바로 할 수 있으니 SKT 휴대폰 소액결제 미납이 있는 분이라면 확인해보세요.

🔎 SKT 소액결제 미납 정책 확인하기

단말기 약정 요금이 포함되어 있다면?

만약 휴대폰을 구매할 때 자급제가 아니라 단말기 요금이 포함된 요금제를 사용하여 2년 ~ 3년 약정 요금제로 구매했다면 소액결제 요금뿐만 아니라 단말기 기기 값에 대한 금액도 할부금 형태로 포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기기 값을 제때 내지 않게 되면 물건 값을 제대로 주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일정 기간 미납되면 연체 정보가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되어 신용 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향후 정말 큰 금액을 대출 받아야 할 때 이 신용점수가 낮으면 대출을 받을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용점수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라도 미납 요금과 연체 이력이 없도록 관리해야만 합니다.

미납, 연체 중 소액결제 현금화 안되나요?

소액결제 한달 미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돈을 빌리거나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단기 알바 등을 통해서 며칠 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금액이면 반드시 직접 일을 해서 구한 돈으로 바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소액결제 현금화나 정보이용료 현금화 등의 편법을 사용해서 현금을 마련하고 다음 달에 다시 갚아야 하는 방법을 사용하려고 하면 미납, 연체 기간이 길면 위 방법들은 막혀있을 수 있습니다. 한 달 이내의 미납이라면 둘 중 한 가지 방법은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업체에 문의해서 시도해보는 것이 좋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미 막힌 방법이라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소액결제 미납 뚫는 법이 필요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