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톡문의  전화문의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 확인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 확인 방법, 환불 절차 안내

구글 플레이(Google Play) 결제란?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 확인 방법에 앞서 구글 플레이(Google Play) 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Play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콘텐츠 배포 플랫폼입니다. Apple의 경우 자체적으로 Apple Store 에서 배포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에서 제작한 앱 또는 서비스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google_play_logo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기기에서 모바일 게임, 은행, 넷플릭스 등 다양한 모바일 버전 앱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Google Play 라는 앱에 접속한 경험이 있을겁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받은 앱 중 게임 아이템, 구독 콘텐츠와 같이 돈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하는 경우 Google Play 결제를 통해 구매하게 되는데 이를 구글 플레이 결제라고 합니다.

구글 Play 결제하기

구글 플레이 결제를 위해서 가장 먼저 결제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 수단을 등록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결제 수단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여 아래처럼 결제 수단을 등록해주세요. 🚀 결제 수단 관리 페이지 바로가기

체크카드, 신용카드 둘 다 상관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 등록

구글 플레이에서 카드를 등록했다면 이제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 유료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결제를 한 후 결제 내역 알림이 문자 또는 이메일로 오기 때문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알림이 오지 않았다면 직접 구글 계정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 확인하기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은 카드를 등록한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혹 2개 이상의 Google 계정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구글 결제를 위해 카드 등록한 계정과 다른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서 확인하고 내역이 없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카드를 등록한 구글 계정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 로그인 후 맨 우측 상단 동그라미 모양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하단에 구글 계정 관리라는 글자를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구글 계정 관리

계정 관리를 클리하면 좌측 메뉴 목록에서 결제 수단 관리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찾기 어렵다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 구글 결제 내역 확인하기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 확인하기

결제 정보에서 거래내역 확인하기

두 번째 결제 정보에서 환경 관리를 클릭하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 내역, 금액, 날짜, 출금 계좌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결제가 되었는지 전부 알 수 있습니다.구글 결제 내역 확인

환불 방법과 절차는?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한 뒤 환불 신청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가 이뤄진 계정에 로그인 한 뒤 환불 요청 페이지에서 환불할 구매 내역을 선택한 후 신청하면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항목에 따라 환불이 가능한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환불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진행해야 합니다.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환불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환불 페이지 바로가기

환불 조건

구글 플레이에서 환불 조건은 구매 항목이 어떤 것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국가마다 환불 정책을 별개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해당하는 조건을 정확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플레이 환불은 48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가능할 수 있으므로 아래 항목을 잘 살펴본 뒤 진행해주세요.

구글 플레이 환불 조건결론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 확인 방법과 환불 절차를 알아봤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를 이용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등록 방법부터 환불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거나 활용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방법에 대한 글도 꼭 읽어주세요. 구글 Play 정보이용료 정책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