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톡문의  전화문의
알뜰폰 통신사 추천, 비교, sk 세븐모바일, kt m, lg 유모바일, kb리브엠 비교

알뜰폰 통신사 추천, 요금제 비교 2023 Best 4

알뜰폰 개통 전 알아보기

알뜰폰 통신사 추천을 하기 위해 TOP4 통신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 너무 비싼 통신사 요금제로 인해서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매 후,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해서 개통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원래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를 뜻합니다. 사람들에게는 알뜰폰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알뜰폰 업체들은 굉장히 많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서 개통 및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통신 3사에서도 알뜰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기때문에 중소기업의 알뜰폰 업체 소비자 센터나 운영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3사의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이 마음이 편하므로 추천합니다.

kt 알뜰폰 요금제 및 브랜드

kt 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는 ‘kt M모바일’ 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또는 새로 구매한 자급제 휴대폰이 있다면 Kt M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에 들어가셔서 셀프개통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USIM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 및 배송을 받아서 개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도 데이터, 통화, 문자 모두 무제한인 요금제도 있으며 데이터 사용이 많지 않은 분들을 위한 요금제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통신사 개통 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신청하실 요금제가 이벤트에 해당하는지도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 kt M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이동

kt 알뜰폰 요금제

 

sk 7 모바일 알뜰폰

sk 통신사의 알뜰폰 브랜드는 sk 세븐모바일 입니다. 기존에 sk 세븐모바일 알뜰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요금제 비용을 올리고 요금제가 타 알뜰폰 통신사에 비해 다양하지 않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줄었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다만, 요금제 비용은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던지 스스로에게 맞는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세븐모바일의 경우 USIM 구매 시 900원에 무료 배송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USIM 가격이 8,800원 정도 나가기 때문에 급하지 않다면 USIM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sk 세븐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가기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lg 유모바일 알뜰폰

lg 유플러스는 lg U mobile 이라는 알뜰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브랜드 이름만 변경되었습니다. 유모바일의 경우도 다른 통신사 알뜰폰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데이터 중심의 요금, 통화 및 문자 중심의 요금, 무제한 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를 출시했기 때문에 kt, sk 알뜰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보통 추천 요금제를 클릭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lg U mobile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lg 유모바일

 

kb 리브모바일 알뜰폰

최근에는 은행에서도 알뜰폰 서비스에 진출했습니다. KB 국민은행에서 리브모바일이라는 알뜰폰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에 대해 알게되면서 요금제를 이동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통신사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고 있기 때문에 요금제를 살펴보면 LG, KT, SK 망을 빌려서 요금제를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와 연계해서 알뜰폰을 사용하고 싶다면 kb 리브엠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미 만족도 조사에서는 다른 이동통신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서비스와 요금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요금제 중 하나입니다.

🎈 kb리브엠 바로가기

리브모바일-알뜰폰

 

알뜰폰이 인기있는 이유

왜 많은 분들이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고 있을까요? 당연히 가장 큰 첫 번째 이유는 저렴한 가격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기존 통신사에서 약정을 빌미로 너무 비싼 요금제를 2년 이상 계약하는 형태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 이상 통신사의 약정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실제로 알뜰폰 만족도는 기존 통신사를 훨씬 넘었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위에서 추천한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세요:)

휴대폰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는 분, 효도폰으로 부모님에게 선물할 예정이신 분, 소비 습관을 바꾸기 위해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분들에게 알뜰폰은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요금제를 알뜰폰으로 전환했듯이 쉽게 바꿀 수 있으므로 고민하지 마시고 요금제를 비교 후 원하는 통신사에서 새로 개통해보세요.

끝으로 2023년 최근 정부에서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위해서 실시한 청년도약저축 계좌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다면 청년도약저축에 관한 글을 읽어보시고 미래를 좀 더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한걸음 다가가보세요!

😁청년도약저축 계좌 신청, 조건 알아보기.

알뜰폰 만족도 조사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