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 돈주는 앱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물가로 인해 젊은 2030 세대 사이에서 짠테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짠테크의 일환으로 앱테크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앱 테크란? 스마트 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서 해당 조건을 충족시키는 경우 제공하는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중 가장 쉽고, 크게 신경 쓸 필요 없는 앱테크가 걸으면 돈 주는 ‘만보기 앱 테크’입니다. 이미 시중에 앱 테크를 위한 다양한 앱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 받고 사용 중인 만보기 어플 TOP 3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평소 운동으로 공원을 산책하거나 도보로 이동하는 일이 많은 경우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해보세요. 하루에 한번 이상은 아기들을 키우시거나, 강아지 산책을 시키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수 있는 앱 입니다. 물론 열심히 한다고 큰 돈이 모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심심풀이로 가볍게 해볼 수 있는 짠테크의 일환이기도 하고 꾸준히 한다면 치킨 한마리 정도는 한 두 달에 한번 먹을 수 있는 금액을 모을 수 도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
토스 만보기는 송금 앱으로 유명한 토스의 만보기 측정 서비스 입니다. 토스 만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토스 앱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이미 토스를 사용 중이시라면 어플의 맨 아래 부분에서 혜택을 클릭해주세요. 혜택을 클릭하면 다양한 포인트 혜택과 이벤트 종류가 나옵니다. 그 중 가운데 부분의 ‘만보기’ 140원 받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잠깐! 토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 토스 후불결제 서비스에 대해서 모른다면?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토스 후불결제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고 급할 때 후불결제 사용을 통해서 편리하게 결제해보세요!
만보기를 클릭하면 동의 후 만보기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바로 다음 아래 이미지처럼 신체 활동 권한을 허용하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허용 후 만보기 걸음 측정이 시작됩니다. 토스 만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직접 살펴보고 싶다면 토스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을 읽어보세요.
🚴♂️ 토스 만보기 설명 보러가기
토스 만보기 측정 허용 후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토스의 경우 하루 최대 140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 30일 로 계산했을 때 140 x 30 = 5,200 원 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생각보다 큰 돈이 아닙니다. 따라서 걷기 앱 테크를 하는 분들은 보통 동시에 여러 개의 만보기 앱을 설치해서 만보기 앱테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스의 경우 현재 사용자의 주변에서 미션 장소를 정해주는 데 그곳을 방문하면 1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미션 장소가 있다면 방문해서 100원을 한 번에 적립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아래에서 내 주변 보기를 통해서 미션 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적 적립 포인트 확인은 하단의 내 포인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캐시워크 만보기
캐시워크 만보기는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만 이상인 대표적인 만보기 앱입니다. 캐시워크의 경우 적립한 포인트를 제휴 업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어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캐시워크 만보기에서 걸음수 측정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걸음 수는 모바일 기기의 진동을 감지해서 측정하게 되는데 이 경우 기기의 문제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만약, 다른 만보기 앱은 측정이 제대로 된다면 어플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캐시워크 바로가기
삼성 모니모 만보기
마지막으로 삼성 monimo 모니모 어플 입니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이 국민 건강 증진 목표로 제작한 앱입니다. 다양한 챌린지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니모 만보기의 경우 5,000 걸음을 걷게 되면 젤리라는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젤리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젤리 종류는 두 가지로 ‘일반 젤리’ 와 ‘스페셜 젤리’ 가 있습니다. 일반 젤리는 1 개당 10원 정도 되는 금액으로 바꿀 수 있으며, 스페셜 젤리는 1,000원 이상의 금액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래 클릭 시 모니모 어플을 바로 다운로드 하러 갈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중 하나라도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 금융상품과 연동하여 젤리 교환 금액을 키울 수 있습니다. 토스, 캐시워크에 비해서 좀 더 많은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